꽤 일찍 일어났다.

오늘은 매우 긴 거리를 여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맞추려면 이렇게 하는 수밖에 없었다.



신요코하마역으로 간다. 아직 첫 차도 오지 않은 시각. 어제 막차타고 들어와서 첫차타고 도쿄역으로.

신칸센 막차로 들어와서 첫차를 타고 나가는 사축의 기분을 약간이나마...



호쿠리쿠 신칸센용으로 제작되어 2014년 현재 나가노 신칸센에 투입되고 있는 E7계.

호쿠리쿠 신칸센이 개통되는 것에 대응하고, E2계의 노후화에 대해 차량을 바꾸는 의미도 있다.



도쿄역 명물이라는 돈카츠 도시락. 꽤나 두툼한 돈카츠입니다만, 너무 맛있는 돈카츠를 이미 수 차례 먹었기 때문에.

그래도 도시락 치고는 상당히 잘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다. 요전에 먹은 햄 샌드위치 도시락보다야...



날씨가 아주 맑다.



죠에츠 신칸센 구간. 관동평원을 빠르기 스쳐지나감.



카루이자와.



나가노에 거의 다 도착.



485계의 변종, 189계도 주박되어 있고...

189계는 우스이 급구배를 오르기 위해 만들어진 차량인데, 지금은 신에츠 본선에서 '보통' 묘코로 운행되고 있다. 지정석은 한 량.

우스이 급구배는 나가노 신칸센이 생기면서 폐선되었고, 신에츠 본선도 호쿠리쿠 신칸센이 개통되면 전부 제3섹터로 넘어갈 예정이라 언제까지 존치할지 알 수 없다.



나가노역에 도착. 현재 나가노 신칸센의 마지막 역이다.

호쿠리쿠 신칸센이 개통되면 중간역이 될 예정이지만 전열차 필정역이다.



일단 밖으로... E7계는 열차 측면 뿐 아니라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는 상단도 신경쓴 것이 보인다.

도색 퀄리티가 상당히 높음.



2014년 말에 개통 예정이었으나 2015년 봄으로 미루어진 호쿠리쿠 신칸센의 개통.

가장 빠른 등급은 카가야키가 될 전망이며, 각역정차로 하쿠타카, 카나자와역-토야마역 셔틀 역할을 할 츠루기, 그리고 나가노까지 운행하는 아사마 이렇게 네 등급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운행될 열차는 E7계 및 W7계. 사양은 동일하나 소속 회사에 따라 명칭이 달라진다.

히가시니혼이 보유하는 열차는 E(ast)7계가 되며, 니시니혼이 보유하는 열차는 W(est)7계가 된다.



나가노역 역사는 호쿠리쿠 신칸센 연장에 대비해 새로 짓고 있다.



건설현장.



그리고 나가노역근처의 오락실에서 나가노현을 행각.

+ Recent posts